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영주권_

캐나다 이민은 어떻게 하나요? 캐나다 영주권 취득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질문 : 캐나다 이민은 어떻게 하나요? 캐나다 영주권 취득하는 방법들은 어떤게 있나요?

캐나다 영주권 취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고 있습니다만, 크게는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CIC(Citizenship and Immigration Canada)의 연방정부 카테고리들을 통하는- 흔히 말하는 '연방정부 이민'이고, 두 번째는 캐나다 각 주정부의 여러 카테고리를 통해서 영주권을 취득하는- 흔히 말하는 '주정부이민'입니다. (주정부 이민도 최종 결정은 연방정부에서 내리긴 하지만요.)

위 이미지는 CIC 홈페이지에서 가져온건데요. 아래쪽 빨간 네모박스 안에 보이는 것들이 캐나다 이민하는 방법들입니다. 제가 처음에 언급한 주정부이민을 포함해서 크게 6가지 방법이 있네요. (명칭은 제가 임의로 붙인겁니다. 흔희 이렇게들 부르지만 정확한 표현인지는 모르겠네요. 위 영문표현으로 구분하는게 제일 정확하겠죠)  하나씩 간단히 알아보자면...  


1. 기술이민  - 흔히 말하는 '독립이민'으로- 경력, 전문 기술을 가지신 분들을 위한 카테고리입니다. 주로 캐나다에서 부족한 전문 기술 인력들을 채우기 위한 카테고리죠.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2. 퀘백 기술 이민 - 기술이민인건 똑같지만 퀘백 지역에만 해당됩니다. 독자적인 기준이 따로 있구요.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3.  경험 이민 - 캐나다에서 학교를 다녔거나 전문 기술로 일정기간 일을 했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4. 투자 이민 - 캐나다에서 투자, 사업을 통해 이민하는 카테고리입니다. 한국에서 돈 벌어서 이 카테고리로 이민하시는 '사장님'들이 많죠.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5. 주정부이민 - 캐나다 각 주정부에서 후보자(Nominee)를 선발하고, 연방정부에서 최종 결정 내리는 방법입니다. 각 주별로 기준과 절차가 다릅니다.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서 인기 있구요.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6. 스폰서(가족) 이민 - 캐나다에 이미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진 가족, 친지가 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앞으로 캐나다 이민에 대해 점점 깊은 내용으로 들어갈텐데요. 주로 제가 진행중인 '주정부이민' 내용이겠지만, 다른 카테고리의 일반적인 내용들도 다뤄보겠습니다. 

방문 감사드리구요. 질문은 댓글, 방명록, 페이스북이나 이메일 남겨주시면 됩니다.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캐나다 오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