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영주권_

캐나다 이민/영주권 취득하는데 돈, 경력 없이도 가능한가요?

질문 : 캐나다 영주권을 따고 싶은데.... 돈도 없고, 경력도 없는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제가 지금 돈도 없고, 경력도 없는 상태에서 영주권 취득하는 절차를 밟고 있거든요. ^^ 이민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돈(투자이민)도 경력(기술이민)도 없다면, 제가 진행중인 방법이 제일 빠른 방법이지 싶습니다. 바로, Hospitality Sector에서 주정부이민 신청하는 방법인데요. 간략하게 표시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관광비자 or 취업비자  -->  LMO(Labour Market Opinion) 승인  -->  Closed 취업비자 획득  -->

 -->  주정부이민 신청  --> 연방정부 신청  -->  영주권 획득!

 
"Closed 취업비자"라는 부분이 중요한데요. Open 취업비자가 아무데서나 일할 수 있는 반면에 Close 취업비자는 특정 업체에서만 일할 수 있다는게 다른점이에요.

그리고 위 방법은 일 할 수 있는 업종이 정해져 있습니다. Hospitality Sector라고 하는데, 주로 호텔, 식당 등의 서비스 업종을 말하는 거죠. 이런 일은 인력이 많이 부족하거든요. 그리고 주마다 자격 조건이나 진행방식이 다르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처음이라 포괄적으로 얘기했지만, 자세히 들어가면 필요 조건 등 알아야 될게 더 많습니다. ㅎ 앞으로 천천히 LMO, 주정부이민 등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뤄볼테니 지켜봐 주세요.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시구요. ^^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