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영주권_

캐나다 독립 이민 점수 확인 방법, 독립 이민 점수 테스트 단계별 화면 캡쳐 모음

캐나다 이민/영주권 취득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오늘은 그 중에 캐나다 독립이민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 합니다. 독립이민은 흔히 기술이민이라고도 하며, 우리가 흔히 부르는 명칭이고, 정확한 명칭은 (Federal) Skilled workers and professionals 카테고리입니다. 말 그대로 전문직에 종사한 경력이나 그 기술을 바탕으로 이민/영주권을 신청하시는거죠. 저도 처음에 알아봤습니다만, 경력이 없어서 깔끔하게 포기했더랬죠. ㅎ 

독립이민에 신청하실려면 일정 점수를 충족하셔야 되는데요. 오늘은 그 독립이민 점수를 어떻게 계산하느냐, 내 독립이민 점수는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구요. 

"캐나다 독립이민, 내 점수는 몇 점?"

CIC 홈페이지의 Skilled workers and professionals 카테고리에 가시면 손 쉽게 독립이민 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전부 영어지만 크게 어려운건 없으니, 찬찬히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체크 하면서 진행하시면 금방 내 독립이민 점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혹시나 한번도 안해보신분들에게 참고가 됐음해서 제가 직접 독립이민 점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그 캡쳐화면이구요.  


"직접 내 점수를 계산해 보자!"

CIC 홈페이지의 Skilled workers and professionals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직접 독립이민 점수를 계산해볼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위에 빨간 네모를 보시다시피, 커트라인이 67점이네요. 하지만 67점 넘는다고 무조건 되는건 아니구요. 최종 결정은 CIC에서 하는거죠. 이 테스트는 참고용이라는거.. ㅎ


"첫번째 - 교육, 최대 25점"

진행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사항에 체크하고, Next 버튼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가요.ㅎ 한국에서 4년제 대학 나왔다면 이 부분은 크게 점수 누락없이 넘어갈 수 있는듯합니다. 참고로, 아래로 갈수록 점수가 높은듯하네요. 박사학위 있으면 만점! -0-;


"두 번째 - 영어/불어 실력, 최대 24점"

올것이 왔군요;; 캐나다의 공용어는 영어, 불어입니다. 영어를 우선으로 했을 때 화면인데요.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항목별로 수준을 나눠놨네요. 저는.... 그냥 중상으로 했어요. 테스트니까... -.-; 그리고 불어는 하나도 모르므로 빵점입니다.;; 이 부분에서 점수를 제일 많이 까먹는듯 해요.


"세 번째 - 경력, 최대 21점"

최소 1년간의 풀타임 경력이 있어야 되는데요. 이 부분이 제일 까다로운듯 합니다. NOC 직군이랑 여러가지 고용주와의 계약조건들을 맞춰야 되니까요. 일단 1년 이상 일한걸로 진행해봤습니다. 


"네 번째 - 나이, 최대 10점"

이걸 보니... 역시 열심히 일 할 나이가 중요한듯 하네요. 너무 어려도 점수가 낮고, 너무 나이가 많아도 점수가 안 좋은듯 합니다. 21세부터 49세가 만점이네요. 


"다섯번 째 - 고용 사항, 최대 10점"

위에서 언급한 경력부분에서 더 세부적인건데요. NOC 직접군은 물론 위에 나온 세부적인 사항들을 다 충족시켜줘야 되겠습니다. 크게 특출나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하나라도 만족 안되면 짤 없다는거... ㅡㅡ;


"여섯번 째 - 적응력, 최대 10점"

보너스 점수! 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혼자 지원하시는거보단 배우자와 같이 지원하시는게 더 좋네요. 학교를 다녔다면 더 좋구요. ㅎ 그리고 캐나다에 가족이 있다면 대박!! -0-;


"최종 결과, 75점!"

제가 임의로 진행해봤던 캐나다 독립이민 점수 최종결과입니다. 75점이 나왔네요 ㅎㅎㅎㅎㅎㅎ 이게 실제 제 점수라면 좋겠지만... ㅡㅡ;  역시나 이 점수는 참고일 뿐이구요. 지원하더라고 최종결정은 CIC에서 내립니다. 하지만 정말 75점이라면 충분히 할만하죠. 그리고 점수 결과표를 보시면, 역시 언어 부분에서 점수를 많이 까먹었구요. 그 다음은 경력이네요. 

캐나다 독립이민 생각있으신 분들, 직접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캐나다 주정부 이민이 뭐죠? 주정부 이민 장점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