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영주권_

캐나다 영주권/이민 프로세싱 진행상황 정보공유 사이트 추천! - Trackitt.com

캐나다 영주권/이민 프로세싱 정보 공유하는 사이트 추천입니다. 

나 말고 다른 사람들의 영주권/비자 진행상황은 어떻게 되가고 있는지, 나만 느린게 아닌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다른 사람들의 영주권/이민 진행상황을 알면 대략 평균적인 진행 시간도 알 수 있고 조금 안심도 되곤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가 그런곳인데요. 캐나다 말고도 미국, 영국, 호주의 영주권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곳이에요. 

제일 '핫'한 영주권 추적기라고 스스로 칭하는...... Trackitt.com 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제일 첫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영주권 신청 국가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당연히 캐나다로 가보겠습니다. 



캐나다로 왔더니 위 그림처럼 캐나다에서 진행중인 여러 영주권 카테고리가 나오네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관련 토론장도 있구요. 저는 제가 했던 주정부 이민(Provincial Nominees)로 가볼게요.



상단에 빨간색으로 '검색' 써놓은 곳에서 조건에 맞춰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국가, 어디서 신청했는지, 어느 비자 오피스로 지원했는지 등등으로요. 아래쪽에는 지금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회원들의 영주권 진행 상황이 나오구요. 위 그림은 제가 잘라서 그렇지, 원래는 오른쪽으로 주~욱 길게 이어집니다. 언제, 어디서, 어떤 진행 상황이 있었는지 세부적으로 구분해놨거든요. 


제가 지난번에 저희 영주권 프로세싱 타임라인도 이 사이트에 올렸던걸 가져온 겁니다. 

2012/06/05 - [_캐나다 주정부이민_] - 닉쑤의 캐나다 주정부이민(SK주) 총 프로세싱 타임라인(각 진행 단계별 날짜)

캐나다 영주권/이민 진행상황 공유는 기본이고, 서로 궁금한것도 쪽지로 물어보고 하니 의지도 되고, 도움도 되고 좋더군요. 캐나다 영주권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활용하셨음 좋겠네요. 정보는 모일수록 힘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