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영주권_

캐나다 주정부이민/기술이민/CEC에 필요한 영어 성적Language Requirements 커트라인 확인 방법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아무래도 일을 하다보니 글은 커녕 댓글에 답 달기도 힘드네요. ㅎ 여튼 오늘은 캐나다 주정부 이민, 기술이민, CEC 등의 이민을 할 때 필수가 되어버린 영어(혹은 불어) 성적, Language Requirements 커트라인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당연하게도 CIC 홈페이지 검색하면 나옵니다만;; 생각난 김에 쉬운 검색 방법과 캡쳐 몇 장 해왔습니다. 캐나다 이민 신청하실 때 영어 성적이 얼마나 필요한지 확인 하시는데 도움이 됐음 좋겠네요. 

정말 쉬운 검색방법

1. CIC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다가 "Language requirements + 이민 종류" 로 검색을 합니다. 

기술이민은 Federal Skilled, CEC는 Canadian Experience Class, 주정부이민은 Provincial Nominee 이렇게요. 

ex) 기술이민 영어 필요 성적 확인 =>검색창에, Language requirements Federal Skilled [엔터]


주정부이민(NOC C and D)에 필요한 영어 성적

▶ 주정부이민 NOC C,D 직군은 CLB 4 정도면 충분하네요. 



CEC에 필요한 영어 성적

▶ CEC는 역시 조금 더 높습니다. NOC 0 or A 직군은 CLB 7, NOC B 직군은 CLB 5 가 필요하군요.



기술이민(Federal Skilled)에 필요한 영어 성적

▶ 기술이민은 CLB 7이네요.   



IELTS & CELPIP 

CIC에서는 IELTS와 CELPIP 시험 성적을 받고 있습니다. 두 시험 모두 General만 해당되구요. (Academic는 학교용.)



마치며...

정말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 내용이지만 캐나다 이민에 필요한 영어 성적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한데 어떻게 찾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혹시나 해서 올려봅니다. 이민에 관련된 내용이니 당연히 CIC에 정보가 있는거구요. 다른 관련 정보들도 CIC홈페이지에서 쉽게 검색 해 볼 수 있으니 중요한 정보들은 꼭 직접 확인해 보는 습관을 가졌으면 합니다. 처음엔 잘 몰라서 한글로 검색하고, 한글로 된 블로그(제 블로그 처럼)에서 정보를 얻더라도 나중에는 직접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도 내 대신 이민해 주진 않으니까요. ㅎ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유해주시면 좋구요. 시간 되시면 블로그 상단에 '화이팅' 메뉴 보시고 응원해 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