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취업비자_

캐나다 LMO/취업비자(Work Permit) 받기 더 어려워 지겠네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캐나다 이민/영주권 전문 변호사 웹사이트, canadavisa.com에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듣게 됐습니다. 캐나다 정부가 외국인 노동자 LMO/취업비자 프로그램을 수정한다는 건데요. 자국민인 캐네디언들을 위해서라고하는데, 앞으로 캐나다 LMO/취업비자 받으시려는 분들한테는 안 좋은 소식이네요.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나다 LMO/취업비자 받기 더 어려워 지겠네요.

출처http://www.canadavisa.com/news/entry/government-set-to-reform-temporary-foreign-worker-program-03222013.html


간단하게 번역해 보면...

A: 고용주들과 함께 노력해서, 캐네디언 대신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의지하지 않도록 하겠다.

B: 외국인 고용시 필요한 구인 노력 부분(광고 기간과 실효성)을 강화하겠다. 

C: 현재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의지하고 있는 고용주를 도와 캐네디언들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하겠다.

D: 외국인 노동자들의 언어 조건을 캐나다 공식언어(영어,불어)로 제한하겠다.

E: LMO 수수료를 받겠다.

마지막으로, 작년 한 해 20만명이 넘는 외국인 노동자가 캐나다로 들어왔다.


이제 캐나다 LMO 받기가 더 힘들어 지겠네요. 요즘은 잘 나오는거 같던데.... 수수료도 있고, 구인 광고 노력 부분을 더 강화한다고 하니... 귀찮아 질 듯 합니다. 

언제 적용될지 모르지만, 앞으로 LMO나 취업비자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