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취업비자_

캐나다 SIN카드 발급하려는데 Service Canada Centre가 너무 멀다면? Outreach Site를 방문하시면 되요.

캐나다 영주권, 워크퍼밋, LMO 등을 지원하다보면 서비스 캐나다(Service Canada)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LMO나 워크퍼밋 관련해서 질문 때문에 방문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주로 워크퍼밋 받은 후 SIN 발급 신청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제일 많은 듯 합니다. 

대도시에는 당연하게도 서비스 캐나다 오피스가 있지만 변두리 시골에는 근처 도시까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캐나다가 워낙 넓다보니 근처 도시라는게 가까우면 1시간, 보통은 2-3시간, 멀게는 4-5시간까지 걸리는게 문제죠.;;; 

그래서 오늘은 서비스 캐나다에서 운영중인 Outreach Site를 소개해 드립니다. 위에 언급했던,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라 서비스 캐나다를 방문하기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서 시골 타운들을 돌며 수시로 서비스 캐나다 업무를 보는 곳이에요. 예를 들면... 근처 B도시에서 3시간 떨어진 A타운에는 다음주 화요일에 서비스 캐나다 오피서들이 오니까, 3시간 운전해서 도시로 가지말고 그 때까지 기다렸다가 타운에서 SIN카드 발급 신청하면 되겠다..이런식인거죠.

그럼 서비스 캐나다의 Outreach 사이트가 어디인지, 언제 방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하게도 서비스 캐나다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되구요. outreach 로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제일 위에 링크가 나옵니다.  


서두에 설명드린데로, Outreach Site에 대한 설명들입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 빨간 네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Outreach 오피스들을 찾을 수 있구요. 



▲ 제일 위에 보이는 링크들은 도시에 있는 서비스 캐나다 사무실들이구요. 아래에 보이는 Scheduled Outreach Site가 우리가 찾는 곳들입니다. 영어, 불어 제공에 따라 분류해 놨네요. 



▲ 또 다른 방법인데요. 우편번호나, 사는 곳 이름으로 주변 Outreach Site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제일 아래에 보시다시피 각 주별로 분류된 링크로 들어가서 직접 찾아들어가는 방법도 있구요. 



▲ 위 화면은 임의로 Outreach site를 하나 골라본건데요. 주소는 물론 언제 서비스가 가능한지 스케쥴이 나와있습니다. 날짜, 시간 잘 보시고 맞춰서 가시면 되는거죠. 



▲ 위 그림은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는지 보여주는 건데요.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처럼 LMO는 물론 워크퍼밋, SIN카드 발급, 외국인 노동자 고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도시에 있는 서비스 캐나다랑 다를게 없는거죠. 


이제 서비스 캐나다가 멀어서 매번 몇시간씩 운전해서 가기 번거러웠던 분들은 Outreach Site를 이용해보심 좋겠어요. 시간도 절약하고, 기름도 절약하고 말이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