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주정부이민_

캐나다 주정부 이민이 뭐죠? 주정부 이민 장점은 뭔가요?

질문 : 캐나다 주정부이민이 뭔지 알려주세요! 그리고 주정부이민은 뭐가 좋은가요?  


주정부이민이란 캐나다 연방정부가 아닌, 각 주(Province)에서 먼저 이민 신청자들을 모집해서 후보자를 선발한 후, 연방정부로 최종 승인을 넘기는 이민 절차를 말합니다. 


지난번 [캐나다 이민은 어떻게 하나요? 캐나다 영주권 취득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글에서 알아봤던 이민 방법 중에 요즘 인기있는 이민 방법인데요. 우선 제일 큰 장점은 시간이 짧게 걸린다는 거에요. 주 정부에서 먼저 이민 신청을 받아, 적합한 신청자들을 걸러내서 연방정부로 최종승인을 넘기기 때문에 연방에서 모든걸 처리하는 연방 정부 이민보다 훨씬 빠른거죠. 영주권 처리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는 []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그리고 각 주마다 각각의 기준과 절차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설사 연방정부에 이민 신청 자격이 안되더라도 특정 주에 신청 자격이 된다면 그 주정부에 이민을 신청 하실 수 있는거죠. 이렇게 각 주마다 기준과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주의 신청자격, 절차를 잘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캐나다 각 주의 주정부이민 공식사이트 링크는 [
여기]에서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다음에는 사스카츄완(Saskatchewan) 주의 주정부이민을 알아보겠습니다.
질문은 댓글, 방명록, 페이스북, 이메일로 남겨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사진으로 만나는 캐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