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주정부이민_

캐나다 SK 주정부이민(SINP) 신청 인원 제한이 생겼네요. 이런...

오랜만에 올리는 글인데, 안 좋은 소식이라 안타깝습니다. 

Saskatchewan주의 주정부이민, SINP에서 각 카테고리별로 주정부이민 신청제한을 걸어버렸네요. 쿼터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지난 5월 21일부터 즉시 시행되었는데...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제라도 올립니다. 주 내용은 아래와 같고, 핵심 부분은 제가 밑줄 그어놨어요.

출처: http://www.saskimmigrationcanada.ca/sinp


요약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2013년 5월 21일부로 SINP 각 카테고리별 신청 인원을 제한한다. (위 표에서 숫자들)

2. 이미 접수된 신청서들은 쿼터제에 상관없이 계속 프로세싱을 진행한다.

3.  위 표의 제한 인원은 2013년 말까지 접수 가능한 인원이다.

4. 주 단위로 신청 가능한 인원 수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5. 최대 접수 인원이 다 차면 더 이상 추가 접수는 받지 않는다. 


이미 SINP 접수하신 분들한테는 별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이제 접수하시려고 하는 분들,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한테는 정말 커다란 충격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저 처럼 호텔이나 레스토랑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카테고리로 SINP 준비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빨리 접수하셔야 겠어요. 위 표에 보시는 것처럼 200명 밖에 안되고, 정말 작다면 작은 숫자니까요. 

이제 캐나다가 왠만큼 인력이 보충됐나 봅니다. 슬슬 배부른;; 이민 정책을 펴네요. 에휴... 그래도 뜻이 있는곳에 길이 있으니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빕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