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관광비자_

캐나다 관광비자, 취업비자(Work Permit), 학생비자 처리기간(프로세싱)은 얼마나 걸리나요?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죠?

질문 : 캐나다 관광비자, 취업비자(워크퍼밋Work Permit), 학생비자 등 캐나다 비자 처리가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어디서 확인하죠?

CIC 홈페이지
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접수는 물론 온라인으로 접수한 서류들까지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관광비자, 학생비자, 워크퍼밋(신규), 워크퍼밋(연장)등은 물론 영주권, 시민권 처리 진행기간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아래에 처리기간 화면 찾아가는 방법 캡쳐와 링크 걸어놨습니다. 정말 쉽죠~잉? ㅎㅎ;


1. CIC 메인 페이지 오른쪽에 보시면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Check application processing times'를 클릭!




2. 처리기간 확인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빨간 네모가 관광비자, 학생비자, 워크퍼밋 처리기간 알아보는 링크네요. 클릭!  이외에도 아래쪽에 보시면 영주권, 시민권 관련 처리기간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3. 캐나다 외부에서 지원했을 때, 캐나다 내에서 지원했을 때에 따라 구분되네요. 아래쪽 빨간네모들이 캐나다 내에서 지원했을 때 관광비자, 학생비자, 취업비자(워크퍼밋) 신규, 연장 등이 처리기간입니다. 온라인 접수, 우편 접수로 따로 나눠났네요. 예전부도 처리기간이 확실히 많이 줄어든게 눈에 띕니다. 



이번에도 어떻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가는지 캡쳐이미지로 보여드렸는데요. 귀찮으신분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캐나다 관광비자, 취업비자(워크퍼밋), 학생비자 처리기간
[확인하기

 

참고 :  서류가 완벽하다는 가정하에 걸리는 기간이구요. 서류가 미비하다면 추가서류 요청 등으로 처리기간이 더 늦어지겠죠. 그리고 혹시 자신의 서류 처리기간이 위 예상 기간보다 훨씬 오래 걸린다면 위 캡쳐사진 제일 아래에 보이는 링크, 콜센터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콜센터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질문은 댓글, 방명록, 페이스북, 이메일로 남겨주시구요.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사진으로 만나는 캐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