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LMO_

LMO가 무엇인가요? 어디에, 왜 필요하죠?

질문 : LMO(Labour Market Opinion)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디에 왜 필요한거죠? 

LMO는 Labour Market Opinion(직역하자면, 노동 시장에 대한 의견)의 약자인데요. Service Canada에서 관리하며, 캐나다에서 외국인이 임시로(Temporary) 취업비자(Work Permit)를 받는데 대부분 직종에 필요로 합니다.
(필요없는 직종도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일하기 위해 외국인이 임시로 취업비자를 받는 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는데요. 


 고용주가 피고용인에게 일자리 제안(Job Offer)  --> 고용주가  Service Canada에 LMO 신청 --> 
--> Positive LMO 획득  --> 피고용인이 CIC에 취업비자 신청  --> 취업비자 획득 후, 일 시작!  


위 진행사항에서 LMO가 Positive가 안 나오면 다음으로 진행이 안 됩니다. 아에 취업비자를 신청할 수도 없는 거죠. 그래서 꼭 필요한 거구요.

이제 LMO가 대체 뭘 한다는건지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위 직역에서처럼 '노동시장에 대한 의견'쯤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이 외국인을 고용함으로써 캐나다 노동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겠는가?에 대한 의견" 쯤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과연 이 외국인을 고용해서 캐나다 경제에 도움이 되는지, 캐나다 자국민 실업률 등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지 등을 평가하는거죠. 그리고 외국인 노동자에게 적절한 임금을 주는지, 적당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는지 등도 평가하구요. 

더 자세한 정보는 Human Resources and Skills Development Canada/Service Canad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http://www.hrsdc.gc.ca  
오늘은 기본 개념만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LMO가 어떤 내용들을 평가하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문은 댓글이나 방명록, 이메일로 남겨주시구요.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Moraine Lake, Banff, Alberta, Canada  >         저작자표시비영리 mts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