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영주권/비자정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질문 : LMO(Labour Market Opinion)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디에 왜 필요한거죠? 

LMO는 Labour Market Opinion(직역하자면, 노동 시장에 대한 의견)의 약자인데요. Service Canada에서 관리하며, 캐나다에서 외국인이 임시로(Temporary) 취업비자(Work Permit)를 받는데 대부분 직종에 필요로 합니다.
(필요없는 직종도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일하기 위해 외국인이 임시로 취업비자를 받는 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는데요. 


 고용주가 피고용인에게 일자리 제안(Job Offer)  --> 고용주가  Service Canada에 LMO 신청 --> 
--> Positive LMO 획득  --> 피고용인이 CIC에 취업비자 신청  --> 취업비자 획득 후, 일 시작!  


위 진행사항에서 LMO가 Positive가 안 나오면 다음으로 진행이 안 됩니다. 아에 취업비자를 신청할 수도 없는 거죠. 그래서 꼭 필요한 거구요.

이제 LMO가 대체 뭘 한다는건지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위 직역에서처럼 '노동시장에 대한 의견'쯤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이 외국인을 고용함으로써 캐나다 노동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겠는가?에 대한 의견" 쯤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과연 이 외국인을 고용해서 캐나다 경제에 도움이 되는지, 캐나다 자국민 실업률 등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지 등을 평가하는거죠. 그리고 외국인 노동자에게 적절한 임금을 주는지, 적당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는지 등도 평가하구요. 

더 자세한 정보는 Human Resources and Skills Development Canada/Service Canad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http://www.hrsdc.gc.ca  
오늘은 기본 개념만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LMO가 어떤 내용들을 평가하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문은 댓글이나 방명록, 이메일로 남겨주시구요.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Moraine Lake, Banff, Alberta, Canada  >         저작자표시비영리 mts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닉쑤의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생활정보/미드정보 블로그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닉쑤의 'Hello, Canada'
페이스북 페이지

질문환영! 자유롭게 댓글 달아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엘엠오가 이런뜻이었군요......
    아직 너무 몰라서... 이민 복잡하네요..ㅜ.ㅜ 앞으로 자주 올꼐요!

  2. 좋은정보 감사해용! 전 Sales associate으로 LMO 진행하려고 하는데 사장님이 먼저 선뜻 해주신다고 했는데 사장님도 처음이라 잘 모르시고 저도 이것저것 봐도 복잡하네요! ㅠㅠㅠ 직업군에 따라 LMO 받기가 쉽고 좀 더 어렵고 하는 것도 있나요? ㅠㅠ 큰 옷가게가 아니라서... 그래도 프랜차이즈이긴 한데요....

  3. 비밀댓글입니다

  4. 비밀댓글입니다

  5. 오랜만에 들렸는데.. LMO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요
    보통 취업비자를 받아서 영주권 신청할 때 LMO를 받아야 한다고 하잖아요?
    그럼 LMO를 받고 풀타임으로 고용되서 1년만 일하면 주정부 이민이 가능한건가요?
    교민카페나 이런거 보면 LMO지원이라고 하면서 구인을 하던데..
    이런건 바로 영주권으로 연결될 수 잇는건가요?

  6.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