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지] 질문은 블로그에만 남겨주세요. 비밀질문도 간단 요약해서 답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닉쑤입니다. 

오랫만에 쓰는 공지글이네요. ㅎ 내용은 제목 그대로에요. 


이제부터 모든 질문은 블로그 방명록이나 댓글로만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예전처럼 이메일로 질문 주시면 제가 다시 블로그 남겨달라고 말씀드릴거에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블로그에 올린 글들, 그 글과 관련된 질문 그리고 제가 답변드린 내용들을 모두 블로그라는 한 공간에 담아두고 싶어서에요. 


처음엔 편의성을 고려해 이메일로 질문받고 답변도 드렸는데, 그렇게 되면 1:1로만 정보 교류가 되버려서 제 3자는 전혀 내용을 알 수 없더라구요.

하지만 모든 질문과 답변이 블로그에 남겨지게 된다면, (질문자가 비공개로 올린 질문 외에는) 모든 질문과 답변이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잖아요.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가 온라인에서 어떤 정보를 찾을 때 댓글이나 누가 먼저 올린 질문의 답글에서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도 그런식으로, 더 열린 정보 공유를 추구하고자 하는 겁니다. ㅎ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빕니다.


[추가 - 2012년 12월 11일]

비밀글로 올리신 질문에 대해서도 위에 말씀드린 취지에 맞춰서 답변 드리도록 하려 합니다. 

하지만 비밀글인 만큼 최대한 사생활을 보호하는 선에서 질문을 간단히 요약해서 다른 분들이 봤을 때, 무엇을 질문한건지 그리고 그에 대한 제 답변을 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려구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시스템 상, 비밀글을 쓸 때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어떤게 내 글인지 표시해주는게 없어서 불편한 점도 있었구요. 


2012년 12월

- 닉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