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캐나다 관광비자_

캐나다 관광비자 연장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질문 : 캐나다 관광비자를 연장해야 되는데 어디서 시작해야 될지를 모르겠어요. 

신청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캐나다 관광비자 연장은 CIC(Citizenship and Immigration Canada) 캐나다 정부 웹사이트에서 모든 정보와 신청방법을 얻으실 수 있어요. 신청하는 방법에는 우편, 온라인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우편 신청만 해봤기에 우편 신청 방법만 알려드릴게요. 아래에 캡쳐해놓은 이미지를 따라 CIC 홈페이지에서 클릭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 

1.   CIC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 오른쪽에 있는 Find application form or guide 메뉴를 클릭합니다.



2. Stay in Canada Longer 메뉴를 클릭, 그 다음에는 Visitor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서류들을 다운 받아 프린트, 작성합니다. 위 캡쳐 이미지에서 제일 위 빨간 네모 안에 서류들이 꼭 필요한 거구요. 중간에 빨간 네모는 수수료 내는 방법, 마지막 빨간 네모는 작성방법 가이드에요.  


* 참고 1 :
우편신청이 온라인 접수보다 처리기간이 더 오래 걸려요. 목적(?)에 따라 현명하게 선택하시면 좋을거에요.


* 참고 2 :
캐나다 관광비자 연장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집접 링크 안 걸어놓고 위 캡쳐 이미지처럼 찾아가는 방법을 먼저 보여드린 이유는... CIC 홈페이지가 수시로 업데이트 되면서 링크가 바뀌는 경우도 있고, 신청서 양식도 수시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혹시나 실수로 옛날 양식으로 신청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에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신청서 작성방법, Fee 내는 방법, 팁 등을 알아볼게요. ^^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Vancouver Public Library, Vancouver, BC, Canad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