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닉쑤]의 "Hello, Canada! - 취업비자/관광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 답변!" 블로그 소개

[닉쑤]의 

Hello, Canada!


안녕하세요! [닉쑤]라고 합니다. ^^/


저는 2008년에 캐나다로 워킹홀리데이, 2009년에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었는데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개인 블로그를 운영중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링크 : [닉쑤] Enjoy your Happy Life~* 


그리고 이렇게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 사람들을 접하면서 '해외이민'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구요. 그래서 약혼녀와 함께 캐나다에 왔고, 이제는 영주권을 취득했습니다.


하지만 워킹홀리데이 이후 캐나다에 다시 입국하면서 관광비자로 입국했던 터라, 관광비자에서 지금 영주권 신청한 상태까지 오는 과정이 절대 쉽지 않았었어요. 그래서 캐나다 정부 사이트는 물론, 커뮤니티 카페, 주변 지인들로부터 최대한 정보를 모았구요. 신청서는 물론 모든 필요 서류도 스스로 준비해가면서 결국 영주권을 취득했습니다.


결론은 관광비자 연장신청 부터, LMO(Labour Market Opinion) 신청, 취업비자 신청, 주정부이민 신청, 연방정부 영주권 신청까지, 에이전시 같은 이민업체 도움없이 모든걸 스스로 준비해서 진행했다는 말인데요. 


진작부터 그 동안 모은 정보들, 경험들을 공유해보고 싶었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미루고 미뤘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지금 이 블로그를 통해 제가 아는 정보들을 나눠볼까 합니다.




☆ 블로그 운영 계획

 

일단 현재 운영중인 [닉쑤] Enjoy your Happy Life~* 블로그에 올렸던 영주권 관련 글들을 다듬어서 이 블로그에 다시 올릴거구요. 


그 이후에는 관광비자, 취업비자, LMO, 취업비자, 주정부이민 등 캐나다 비자, 영주권에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들을 수시로 올릴 계획이에요. 신청서 작성부터, 필요한 서류 준비하는 방법, 요령, 팁 등등.. 제가 지금까지 직접 겪어봤던 경험들을 최대한 다 올려 볼 작정입니다.  




☆ 질문, 연락처 

  


질문은 언제나 환영이구요.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비밀글도 남기실 수 있어요.)


아래 SNS로는 최신글만 알려드리고 있으니 질문은 꼭 블로그에 남겨주세요!


트  위 터 : @niXu_JB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nixmin82  


단, 질문 올리실 때는 최대한의 예의(인사, 간략한 본인 소개)는 갖춰주시면 좋겠구요. 질문 올리시기 전에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서 관련글을 읽어 보신 후에, 못 찾겠거나 더 알고싶은내용을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무슨 글이 있는지, 검색조차 안해보고 질문하시면 기운 빠집니다. 검색은 필수에요!





☆ 행운을 빕니다! 


제가 아는 정보들이 부족한 정보일수도 있고, 점점 시간이 가면서 옛날 정보가 될 수도 있을겁니다. 그래도 영주권, 이민의 큰 틀은 잘 바뀌지 않기 때문에... 제가 아는 내용들이 영주권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조금이라도 뚜렷해 질 수 있는 이야기로 전달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는건 분명할 겁니다. '잘 모르겠어, 어떻게 하지?' 라기보단 '할 수 있어!, 이런거 쯤이야'라며 직접 부딛혀 보는 자세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행운도요. ㅎ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캐나다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행운을 빕니다. 화이팅! GO FOR IT!


-  2012년 새해,  [닉쑤] 드림